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TS 슈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진,제이홉'은 현역인데 슈가는 왜?

728x90
슈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수행'
등록된 곡만 90개, 저작권료도 대단한 BTS 슈가

 

사진=인스타그램 '슈가', 사회복무요원 예정인 슈가


BTS의 슈가가 오는 22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7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슈가가 다가오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된다"고 공지했다. BTS의 슈가는 지난해 12월 입대한 진과 올해 4월 입대한 제이홉에 세 번째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되었다.


슈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수행'


BTS의 슈가는 1993년생으로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그러나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마쳤다고 지난달 밝혔다.

수술한 어깨부위에 문신을 새긴 슈가

지난해 12월 입대한 진과 올해 4월 입대한 제이홉과 달리 슈가는 지난해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그 사유는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가 지난 2020년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은 것과 관련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군 복무중인 BTS 진(왼쪽)과 제이홉(오른쪽)


빅히트뮤직은 군부대가 아닌 민간인과의 접점이 많은 공공기관에서 복무하게 되는 사회복무요원의 특성을 고려한 듯 "대체 복무 기간 근무지 방문을 삼가 달라"라고 당부했다. 복무 시작일과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고 공지했다.

빅히트뮤직은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를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며 "당사는 이 같은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이어 "슈가가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당사도 그를 지속해서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등록된 곡만 90개, 저작권료도 대단한 BTS 슈가

슈가는 방탄소년단에서 래퍼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활약했다.  2016년에는 Agust D 명의로 첫 솔로 믹스테이프인 'Agust D'를 공개하였다. 그리고 2020년에는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에서 프로듀서 역할을 하고있는 그는 90곡 이상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어 있다.


또한 그는 올해 4월 내놓은 첫 공식 솔로 앨범 'D-데이'(D-DAY)로 발매 당일 100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 슈가는 올해 전 세계 10개 도시를 도는 솔로 월드투어도 열고 30만명이 넘는 관객을 모은 바 있다.


빅히트뮤직이 위버스에 공지한 내용의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빅히트 뮤직

늘 방탄소년단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SUGA의 복무 관련 후속 안내드립니다.

SUGA는 다가오는 9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게 됩니다. 복무 시작일 및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습니다. 팬 여러분께서는 SUGA의 대체 복무 기간 동안 근무지 방문은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SUGA를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아티스트 IP를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차 노조 연봉 12%인상 합의, 성과금 400%+1050만원+주식 등, 정년연장은 다음기회에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현대차 노조 연봉 12%인상 합의, 성과금 400%+1050만원+주식 등, 정년연장은 다음기회에

현대차 노조, 전년 연봉 대비 12% 인상 최대실적 기록한 현대차, 정년연장은 다음으로 18일 찬반투표, 5년 연속 무분규 기록 전망 지난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노사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

dehannews.com

여성 채용시험 ‘정자세 팔굽혀펴기’, 하지만 횟수는 50개에서 31개로 줄여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여성 채용시험 ‘정자세 팔굽혀펴기’, 하지만 횟수는 50개에서 31개로 줄여

여경 응시생도 정자세 팔굽혀펴기 자세로 정자세 팝굽혀펴기, 그러나 횟수는 반가까이 줄여 경기남부경찰청은 경찰관 채용시험에서 여성 응시생의 체력검정 방식을 종전 ‘무릎 댄 자세’에서

dehannews.com

임영웅 콘서트 1분만에 매진, 암표상들 수십만원 웃돈으로 판매해, 소속사 강력대응 예고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임영웅 콘서트 1분만에 매진, 암표상들 수십만원 웃돈으로 판매해, 소속사 강력대응 예고

매진된 콘서트 티켓, 암표로 팔려나가, 소속사 강력대응 예고 미스터 트롯의 황테자 임영웅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 예매 시작 1분만에 370만 트래픽을 기록하며 전석매진, 여전한 인기를 실감

dehannews.com

경리”팬티를 여기저기 다 벗어 놓고 다녀요”..탁재훈도 당황시킨 그녀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경리”팬티를 여기저기 다 벗어 놓고 다녀요”..탁재훈도 당황시킨 그녀

경리”팬티를 여기저기 다 벗어 놓고 다녀요”..탁재훈도 당황시킨 그녀 ▶’집에 팬티가 없어요..’ ▶’팬티뿐만 아니라 샤넬 지갑도 버려..’ ▶’여전히 해바라기를 좋아해’ 경리가 14일 

dehannews.com

‘칼 버리세요!’ 흉기난동 80대, 출동한 경찰을 향한 칼부림 순간!(영상)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칼 버리세요!’ 흉기난동 80대, 출동한 경찰을 향한 칼부림 순간!(영상)

  ‘칼 버리세요!’ 흉기난동 80대, 출동한 경찰을 향한 칼부림 순간!   ▶80대 남성 흉기 난동으로 출동한 경찰의 테이저건에 제압 ▶흉기로 10대 여자친구 협박한 20대 남성 경찰의 테이저건에

dehannew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