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스파이크 징역2년, 상습적인 마약투약으로 실형산다

728x90
돈 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1심에서 징역3년 집행유예 5년
2심에서 징역 2년, 법정구속

돈스파이크 마약 상습투약혐의로 징역2년 확정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돈 스파이크에 대해 대법원은 징역 2년형을 확정했다.


돈 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14일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돈 스파이크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확정

14일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돈 스파이크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돈 스파이크는 판결에 불복하며 항소했지만 대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대법원은 “원심의 판단에 논리와 경험의 법칙을 위반해 자유심증주의의 한계를 벗어나거나 위법수집증거에 관한 법리를 오해한 잘못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2021년 12월부터 9차례에 걸쳐 4500만 원 상당의 필로폰을 매수하고 14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또 다른 사람에게 필로폰과 엑스터시를 7차례 건네고 약 20g의 필로폰을 소지한 혐의도 있다.


1심에서 징역3년 집행유예 5년

JTBC '착하게 살자', 돈스파이크가 아메리카노를 제조하고 있다.

앞서 1심 재판을 맞은 서울북부지법은 돈 스파이크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 또 추징금 약 3985만 원, 보호관찰과 사회봉사 120시간, 약물치료 강의 수강 80시간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매수한 필로폰 양이 100여g에 달하는 등 다량이고, 여러 명을 불러 함께 필로폰을 투약하는 등 범행 수법이 좋지 않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다만 재판부는 피고인이 반성 중이고 재기를 다짐하고 있다는 점을 참작했다고 부연했다.

앞서 검찰은 돈스파이크에 대해 징역 5년을 구형한 바 있다. 그러나 돈스파이크 측은 "구금 동안 손가락 끝이 마비되는 등 건강이 악화돼 반성문조차 쓰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선처를 구했고, 결국 실형은 피하게 됐다.


2심에서 징역 2년, 법정구속

검찰은 형량에 불복하고 항소했다. 2심 재판부는 1심 선고를 뒤집고 징역 2년을 선고했다.

2심 재판부는 “여러 차례 (필로폰을) 투약하고 범행 알선을 방조한 공범과의 처벌 형평성도 고려해야 한다”며 “범행의 정황, 유사사례와의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양형부당을 이유로 한 검사의 항소가 합리적”이라고 판시했다. 돈 스파이크는 법정구속됐다.

 

 

 

 

 

최여진 “무례한 男배우 폭로, 얼굴에 담배연기 후”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최여진 “무례한 男배우 폭로, 얼굴에 담배연기 후”

최여진 “무례한 男배우 폭로, 얼굴에 담배연기 후”   ▶결국 참지 못하고 목울대를 퍽! ▶촬영장 갈때 마다 ‘제발 차사고 나게 해주세요.’ ▶’오빠! 단톡방에서 좀 빠져줄래?’     예능

dehannews.com

미국 맥도날드에서 알바하면 하루 21만원, 한국보다 3배많아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미국 맥도날드에서 알바하면 하루 21만원, 한국보다 3배많아

패스트푸드점 알바생 시간당 20달러 받아 업주에겐 지옥, 노동자들에겐 천국인 캘리포니아 미국 맥도날드의 1/3수준인 한국의 최저임금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맥도널드와 타코벨 써브웨이 등 대

dehannews.com

허지웅, “손이 친구 빰에 맞았어요” 선이라는게 있어!! 학부모 입장문에 날선비판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허지웅, “손이 친구 빰에 맞았어요” 선이라는게 있어!! 학부모 입장문에 날선비판

손이 친구 뺨에 맞았어요, 선이라는게 있다 비난을 겸허하게 받아드리지 못하고 게시글 삭제 12일 허지웅은 “아들 손이 친구 빰에 맞다”, 악성 민원으로 시달리다 결국 세상을 떠난 대전 초등

dehannews.com

팬 사진요청 거부한 손흥민(이유는?), 갤럭시는 OK, 아이폰은 NO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팬 사진요청 거부한 손흥민(이유는?), 갤럭시는 OK, 아이폰은 NO

손흥민, ‘NO 아이폰, YES 갤럭시’ 삼성맨으로 거듭난 손흥민 과거 아이폰 사용했던 이재용 딸, 더이상 용납못해 손흥민(31·토트넘 홋스퍼)이 팬과 함께 사진을 찍는 영상이 한 소셜미디어에 올

dehannews.com

미스코리아 한성주 전 아나운서, 사생활 유출 아픔잊고 12년만에 모교에서 응원전 펼쳐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미스코리아 한성주 전 아나운서, 사생활 유출 아픔잊고 12년만에 모교에서 응원전 펼쳐

고대93학번 한성주, ‘포효93’으로 치어리딩 재벌과 이혼 후, 사생활 동영상 유출까지 미스코리아 출신 한성주 전 SBS 아나운서가 사생활 동영상 사건이후 12년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dehannew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