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단적 선택한 군산 초등학교 교사 유서발견, 휴대전화에 작별인사 담아

728x90

군산의 한 초등학교 앞에는 동료 교사들의 추모 화환 10여 개가 놓여진 가운데 오늘(3일) 군산의 한 장례식장에서 발인식이 엄수되었다.

 

지난 3일 초등학교 교사A씨의 발인 진행
학교 업무에 힘들어했던 교사A씨, 특정교원 어려워하기까지
직장내 과도한 스트레스가 불러일으킨 안타까운 죽음

 

군산에서 동백대교 아래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초등학교 교사 A씨의 유서가 발견되었다. 동백대교 인근에 주차된 A씨의 승용차 안에서는 휴대전화가 발견됐으며 휴대전화 배경 화면에 유서 형태의 메모가 발견됐다.

유서에는 A씨가 자신을 자책하면서 가족에게 작별 인사를 전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고 한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고인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하여 사건에 대해 명확한 정확을 확보할 예정이다.


지난 3일 초등학교 교사A씨의 발인 진행

지난 3일 은파장례문화원에서 군산시 동백대교 아래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초등학교 교사 A씨의 발인이 진행되었다. 가족, 친지, 동료 교사들은 고인의 영정 앞에 모여 술잔을 올리며 그를 추모했다.

가족들은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난 A씨를 그리워하며 그에게 전하지 못한 말을 남겼다. 동료 교사들은 가족과 친지 뒤에서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눈물을 흘렸고, 운구차로 옮겨지는 관을 따가라며 하염없는 눈물을 흘렸다.


학교 업무에 힘들어했던 교사A씨, 특정교원 어려워하기까지

교사들이 지난 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에서 '50만 교원 총궐기 추모 집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A씨와 각별한 사이였던 동료 교사는 그를 가정적인 아빠로 기억하며 그를 그리워했다. 그는 "(A씨는) 자녀를 너무 사랑하고 아내를 아끼던 가정적인 형이었다"며 "늘 열정적인 사람이었는데 갑자기 이런 일이…"라며 말을 제대로 잇지 못했다.

그러면서 "전화할 때마다 학교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며 "형이 힘들다고 말할 때 직접 만나서 위로해주지 못한 게 너무 한이 된다"고 울음을 터뜨렸다.

이어 "형은 올해 들어 쉽게 잠에 들지 못해 더 힘들어했다"며 "업무와 관련해 특정 교원과 어려움을 표현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직장내 과도한 스트레스가 불러일으킨 안타까운 죽음

정재석 전북교사노동조합 위원장은 "고인의 사인을 업무 과다로 인한 스트레스로 보고 있다"며 "고인과 함께 근무했던 교원들은 A 교사의 죽음에 조속히 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학교 교사A씨가 목숨을 끊은 군산의 동백대교

A씨는 지난 1일 오전 10시 25분 군산 동백대교 아래 해상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수중 수색 26시간여 만에 A씨의 시신을 인양했다.

유족들은 현재 입장을 정리 중이며, 경찰은 휴대전화 포렌식을 통해 A씨가 남긴 추가 메시지를 확인할 예정이다.

 

 

 

 

 

 

“경찰, 성매매 여성 알몸촬영 후 공유”, 피해자 국가배상소송 제기

“경찰, 성매매 여성 알몸촬영 후 공유”, 피해자 국가배상소송 제기 ‘경찰의 성매매 단속 시 신체촬영 등 위법수사 피해’ 관련, 성매매 단속을 위해 경찰에게서 알몸 상태 사진을 촬영당한

dehannews.com

‘현주엽 학폭사건 무혐의로 판결’, 폭로자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현주엽 학폭사건 무혐의로 판결’, 폭로자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

‘현주엽 학폭사건 무혐의로 판결’, 폭로자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유민종 부장검사)은 현주엽에 대한 학폭 의혹을 허위로 주장하고 학창 시절 현주엽에게

dehannews.com

“김우빈, 오랜 팬의 빈소 직접 찾아가 조문”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김우빈, 오랜 팬의 빈소 직접 찾아가 조문”

  “김우빈, 오랜 팬의 빈소 직접 찾아가 조문”  배우 김우빈이 27일 세상을 떠난 오랜 팬의 빈소를 직접 찾아 조문을 했다.      김우빈의 팬사랑이 큰 감동과 울림을 주고 있다. 김우빈은 본

dehannews.com

“대한민국 완전히 망함” 충격적인 전망(+이유는?)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대한민국 완전히 망함” 충격적인 전망(+이유는?)

“대한민국 완전히 망함” 충격적인 전망(+이유는?) 지난 2분기 합계출산율이 분기별 역대 최저 기록을 또 경신했다. 출생아 수는 91개월 연속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EBS, 미국 캘리

dehannews.com

‘나는 솔로’ 16기 영숙 작가 허락받고 악플러 대응(종합)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나는 솔로’ 16기 영숙 작가 허락받고 악플러 대응(종합)

‘나는 솔로’ 16기 영숙 작가 허락받고 악플러 대응(종합) ‘나는 솔로’ 16기 영숙이 24일 악플러를 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가 게시글을 돌연 삭제했다. 이후 31일 16기 영숙은 “본의 아니게

dehannews.com

마이크로닷 근황, ‘부모 빚투’ 후 잠적한적 없다.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마이크로닷 근황, ‘부모 빚투’ 후 잠적한적 없다.

마이크로닷 근황,  ‘부모 빚투’ 후 잠적한적 없다.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빚투 논란으로 활동 중단 이후 6년 만에 MBN ‘특종세상’에서 심경을 밝혀 사과와 감정을 전했다.     마이크

dehannews.com

‘마스크걸’ 인기에 웹툰매출도 ‘껑충’.. 작가들 몸값도 오른다.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마스크걸’ 인기에 웹툰매출도 ‘껑충’.. 작가들 몸값도 오른다.

‘마스크걸’ 인기에 웹툰매출도 ‘껑충’.. 작가들 몸값도 오른다. 현재 웹툰은 급부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와 영상물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웹툰을 원

dehannews.com

입장바뀐 윤석렬 정부, 이제와서 ‘홍범도 장군 흉상’ 하라고? | 대한늬우스 (dehannews.com)

 

입장바뀐 윤석렬 정부, 이제와서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하라고?

입장바뀐 윤석렬 정부, 이제와서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하라고? 한국의 역사와 정치는 종종 복잡한 논란을 일으킵니다. 최근에는 육군사관학교에 설치된 홍범도 장군 흉상의 운명을 둘러싼

dehannews.com

728x90